머지포인트가 결국 앱 접속이 안 되는 상태가 됐다.
오늘 올랐왔다는 공지로 인한 영향으로 보이는데, 앞으로 카페, 편의점 업종은 사용할 수 없고 음식점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.
머지머니도 판매 중단, 머지플러스도 임시 중단된다.
앞으로 PLCC로 서비스를 한다고 하는데 이슈가 된 상황에서 파트너인 KB국민카드가 어떻게 대응할지도 궁금해진다.
원하면 머지머니, 머지플러스도 환불해준다고 하는데 다 환불해주면 감당 가능한 구조인지도 궁금하다.
나름 잘 사용하던 서비스인데 갑자기 이게 왠 난리인지 모르겠다.
어찌됐던 환불은 받아야 되므로 환불 요청을 해뒀다.
찾아보니 Google 설문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는 것 같다.
환불 접수 시 순차적으로 처리된다고 안내가 되어 있고, 머지머니/머지플러스 구독료/머지플러스 캐시백(구독권)에 따라 환불 수준이 기재되어 있다.
1. 머지머니: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가격의 90% 환불
2. 머지플러스 구독료: 할인금액 차감 후 90% 환불
3. 머지플러스 캐시백(구독권): 구독지원금, 구독기간, 할인금액 차감 후 90% 환불
환불 접수 시 환불 받을 은행명과 계좌를 받고 있는데, 가급적이면 주계좌가 아닌 버려도 상관없는 계좌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.
가끔 수집된 계좌로 돈을 보낸 후 보이싱피싱 계좌라고 신고하여 불능 상태로 만들고 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.
우선 환불 접수는 해뒀으니 어떻게 진행되는지 사태를 주시하려고 한다.
fin.
'my > blar blar..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프가니스탄은 어떻게 망가져갔는가 (0) | 2021.08.17 |
---|---|
파괴왕 주호민의 포르쉐 구매 후기 (0) | 2021.08.14 |
비트코인, 테슬라, 도미노피자에 10년 전 투자 했다면? (3) | 2021.06.21 |
카카오 좋은 회사네 (2) | 2021.06.08 |
채굴의전당이 되버린 예술의전당 (0) | 2021.06.08 |